본문 바로가기
경제학 대혁명/역사 혁명

정부와 국회의 관련 대책 수립 및 즉각 실행 요구

by 추홍희블로그 2021. 9. 18.

정부와 국회의 관련 대책 수립 및 즉각 실행 요구

1. 국사편찬위원회에게 요구한다. 국사편찬위원회는문무왕릉비비문 해석을 위한 “전문가 평가 자문회의를 즉시 개최하라.

2. 정부는 국립경주박물관에 보관중인문무왕릉비를 대한민국 국보로써 즉시 지정하고, 유네스코 세계유산 지정을 위한 관련 절차를 곧바로 개시하기를 촉구한다.

3. 국회에 요구한다. ① 국회의원은문무왕릉비국보 지정 및 문화국가론에 대한 정부 관련 부처의 현황을 파악하고 문화재보호법 등 제정법안 정비와 개선책을 즉시 마련하라. ② 국회 입법조사관의 검토보고서를 제출하라.

4. 청와대에 요구한다. 청와대는 가야 역사 연구와 복원 프로젝트를 대선공약으로 제시하였다. 대통령은 이 책의 연구 결과와 기여도를 즉시 평가하고 마땅한 후속 조치를 행정부에 지시하라.

5. 집권여당에게 요구한다. 여당은 역사 재조명 등 여러 관련 사업을 공약하였다. 집권여당은 이 책의 연구 결과와 기여도를 평가하고 후속조치를 즉각 실행하라.

6. 야당에게 요구한다. ① 우리나라 헌법에서 규정하고 있는문화 국가(Kulturstaat)”론에 기초하여문화 창조 경제(cultural and creative economy)”를 구체적으로 구현하기 위한 제관계법령을 제정하고 정비하는데 최대한의 협조와 힘을 보태주기를 바란다. ② 문무대왕릉비를 국보로써 즉시 지정하고, 첨성대를 포함한 금성 왕릉 공원을 유네스코 세계유산으로 지정하는데 모든 노력을 경주하라.

7. 국사편찬위원회와 교육부와 문화체육관광부 등 정부당국자와 학교 교과서 대학 참고서 발행사 등 관련 당사자들은 현재 역사 교과서에 기술된 잘못된 관련 내용에 대해서 이 책이 지적하고 역사적 진실을 새롭게 제시하는 이 책의 내용을 따라서 즉시 수정하기를 요구한다.

 

 

.목차 Contents

추천사 1 ································································································· 6

추천사 2 ·································································································· 8

I. ..책의..주요..요약 ·····························································27

이 책의 주요 요약 ·············································································27

II...들어가기 ·········································································..35

■ 저자 서문 ·················································································· 35

1. 이 책의 기여도 ·········································································· 41

① 문화국가론 ············································································ 41

② 국제적 영향력 세계적 보편성 확인 ········································· 42

③ 토인비의 역사 연구 ································································ 43

2. 어떻게 임무를 달성해 낼 것인가?-과정과 방법론 ························ 46

3. 나는 어떻게 비밀을 풀었는가? ··················································· 48

① 삼천년 동안 잠자던 트로이 유적은 어떻게 발견되었는가? -하인리히 슐리만 ··································································· 48

② 나는 어떻게 비밀을 풀었는가?-“힌트와 추측일 뿐, 추측이 따르는 힌트일 뿐” ······················································ 52

③ 왜 여지껏 큰 성과와 발견이 이루어지지 못했는가? ················ 56

④ 문무왕릉비 비문 앞면 원문 ···················································· 60

⑤ 교()의 의미 ········································································ 63

. 문무왕릉비..앞면..1-28..해석 ···································67

鯨津氏(경진씨)는 누구인가? ························································ 69

1행 신라 문무왕릉비 ············································································70

敎撰(교찬)

비문찬자 김소경

2得一通三(득일통삼) & 配天統物(배천통물) ·····································73

통신삼부(洞眞통진 洞玄통현 洞神통신)

得一通三(득일통삼)

後兵殊和(후병수화)

得道匡世(득도광세)

配天統物(배천통물)

畵野經圻(화야경기)

積德累善(적덕루선)

匡時濟難(광시제난)

應神靈命(응신영명)

3鯨津氏(경진씨) ··············································································83

鯨津氏(경진씨) & 庚辰氏(경진씨

鯨津氏(경진씨)는 누구인가?

비문 뒷면 20행의 粉骨鯨津(분골경진)

春秋美姿顔善談-김춘추는 자태가 아름다운 풍채를 지녔고

얼굴 안색은 곱고 선한 모습이며 웃으며 담소를 즐긴 인물이었다

三山(삼산)

()의 의미

闕文(궐문)과 공자

()金闕互映(금궐호영)

東拒開梧之境 八桂之際(동거개오지경 남린팔계지제)··

開梧(개오)

八桂(팔계)

黃龍(황룡)

용오름

朱蒙(주몽)

白武(백무)

仰人飜馬(앙인번마)

4勳超三皇(훈초삼황) 天下貴人(천하귀인) ······································109

불치하문(不恥下問)

名實兩濟(명실양제)

德位兼隆(덕위겸융)

노블레스 오블리주

地跨八(지과팔인)

勳超(훈초)

三讓(삼양)

勳超三讓(훈초삼양)

勳超三皇(훈초삼황)

巍巍蕩蕩(외외탕탕)

不可得而稱者天下貴(불가득이칭자천하귀)

노자도덕경 제56

5 祭天之胤(투후 제천지윤) ·····················································120

傅七葉-글자 판독-“인가? “인가?

천자칠묘(天子七廟)

七葉(칠엽)

우리 신라는 제곡고신씨의 후손이다

靈源自(영원자형)

昌基於(계창기어)

 

火官之后(화관지후) ()임금 화관대제

천관대제 지관대제 수관대제

()

천상에 불타오르는 불의 모습

10월 상달

()

상나라 시조의 어머니 간적(簡狄)

화관 화정 화후 화제 화관지신(火官之神)

오회(吳回)

峻構方隆(준구방륭)

태세 신앙

天枝(천지)

克祚(극조)

天降金(천강금궤)

桐葉封弟(동엽봉제)

英異(영이)

(투후)

祭天之胤(제천지윤)

傅七葉(부칠엽)의 의미

6星漢王(성한왕) ············································································142

星漢王(성한왕)

중흥시조

降質圓穹(강질원궁)

誕靈仙岳(탄령선악)

肇臨曠野(조임광야)

玉欄(옥란)

祥林(상림)

石紐(석뉴) & 우임금의 탄생지 & 四川省(사천성)

坐金輿而出游天下(좌금여이출유천하) -금수레를 타고 세상을 나서

7행 피 흘리는 것을 멎게 하고 소리없이 낫게 하는 치유의 권능 ············149

大王(대왕)

思術深長(사술심장)

風姿英拔(풍자영발)

量同江海(양동강해)

威若雷霆(위약뢰정)

地暗化(황지암화)

八方卷蹟(팔방권적)

停烽罷候(정봉파후)

萬里澄(만리징분)

克勤開土(극근개토)

8행 후손들에게 남기는 풍부하고 갚진 유산 ········································155

儉之德(간검지덕)

善之德(간선지덕)

內平外成(내평외성)

光大之風(광대지풍)

邇安遠肅(이안원숙)

功盛烈(풍공성열)

글자 판독 ()인가? ()인가?

垂裕於後裔(수유어후예)

9承意者(승의자) & 承德者(승덕자)· ··············································160

舍謙(사겸)

聖哲之奇(성철지기)

성인군자의 모습

撫人(용은무인)

寬以御物(관이어물)

承德者(승덕자) 덕을 많이 받은 사람

承意者(승의자) 찾아오는 모든 손님들에게 깎듯이 예를 갖춰 응대하는 사람

聲溢間河(성일간하)

그의 명성은 세계 중심지까지 자자했다

10행 천년 왕조 개창 ············································································168

오봉

幹契半千(간계반천)

涎命(연명)인가? 誕命(탄명)인가?

居得一天下正致一(거득일천하정치일)

노자 도덕경 제39

丹符(단부) 제왕부신(帝王符信)

丹田(단전) 의부(義符) 信符(신부)

정신이 우선 맑아야 성령이 임재한다-

.然後自然而接神靈(영청연후자연이접신령)

세밀한 관찰력과 통찰력 뛰어난 변별능력을 필요로 하는 이유

11恬雅輔質(염아보질) & 學綜古今(학종고금) ·································176

恬雅輔質(염아보질)

유불선에 대한 이해

質情(질정)

情源湛湛(정원담담)

()이란 무엇일까?

呑納(탄납)

진솔한 대화의 가치 & 장자의 대망론 소통과 공감 능력

運籌唯握(운주유악)

유방이 한신에 승리한 이유

話言成範(화언성범)

容止加觀(용지가관)

學綜古今(학종고금)

12행 문무왕 & 당태종: 以孝治國(이효치국) ··········································187

不言而信(불언이신) & 以孝治國(이효치국

아버지의 엄명은 무엇이었는가?

以孝治國(이효치국)

姬室(희실)橋梓之道(교재지도),

移木之言(이목지신)

入門而趨登堂而.(입문이추등당이궤)

부모님의 엄명 & 교만하지 말라

橋梓之道(교재지도) 詩禮之訓(시례지훈) 子承父(자승부교)

伯禽趨(백금추궤)와 교재지도

혼자서는 큰 일을 해낼 수 없다

인간은 본래 정치적, 사회적 동물이다

관자의 교육 이론

국가의 의무

不言之敎(불언지교)

橋梓之道(교재지도)

嫡親(적친) 희실(姬室) 종실 종친(宗親)

일가친족과 동족 개념

계약 사회

한국 사회의 기초 계 & 계모임

어떻게 부강한 나라를 만들 것인가?

왕안석과 상앙

不言之信(불언지신)

국정 개혁-어떻게 성공할 것인가?

최고 지도자의 성공 조건

移木之信(이목지신)

귤이 회수를 건너면 탱자가 된다

이식(transplant)의 문제

법과 제도와 문화의 관계

문화적 차이와 문화적 동질성

大唐太宗文武聖皇帝(대당태종문무성황제

위대한 군주 당태종 이세민

삼국사기 삼국유사가 저지른 역사 조작의 범죄와 그 적폐

應鴻社事(응홍사사) & 秋鴻社燕(추홍사연)

應鴻社事(응홍사사) 哀死之道(애사지도)

당태종과 고구려의 천리장성

당태종의 哀死之道(애사지도)

당태종의 吊祭哀哭(조제애곡)

당태종의 傷遼東戰亡(상요동전망)

13행 하늘이 무너지고 땅이 갈라지는 슬픔을 언제 느끼는가? ···············229

宮車晏駕(궁거안가)

密在辰(알밀재진)

14행 슬픔은 파도를 넘고 ·····································································232

舜海而霑有截懸堯景以燭無垠

(순해이점유절 현요경이촉무은)

7/7자 댓구절 표현 형식

哀思如潮(애사여조) 슬픔은 파도를 타고

海誓山盟(해서산맹)

學海(학해), 학문의 세계, 배움의 바다, 자강불식(自强不息)

모든 강물은 쉼없이 흘러서 마침내 바다에 이른다
언덕배기는 움직이지 않고 거기에 언제나 멈춰 있기 때문에 산이 될 수 없다

인산인해

() & 풀처럼 눕는 바다 바람 & 아침 이슬

무궁화꽃이 피었습니다

朝露之危(조로지위)

有截(유절)

海外有截(해외유절)

堯舜(요순)

懸堯景以燭無垠

() 밤이슬 옷깃을 적시네

()

遠樹懸金鏡(원수현금경)-멀리 나뭇가지에 달이 걸려 있네

()

경행록(景行錄), (), 경행(景行)

()

洞房花燭(통방화촉)

문무왕 그 이름은 이웃나라에까지 빛난다-光燭(광촉린국)

無垠(무은)

15행 사람은 죽어서야만이 안식을 얻게 되는가? ···································246

노동자의 신 부열성

天府(천부)

傅說(부열)-어떻게 부열은 최고의 성인이 되었는가?

살아 있는 동안은 우환이 가시지 않고 죽어서야 평안함을 얻는다-
生於憂患 死於安樂(생어우환 사어안락)

한줌의 흙이 모여서 산을 만들고 물방울 하나가 모여서 결국 연못을 만든다

九列(구렬) 九星(구성) 天府(천부)

天府(천부) 天策府(천책부)

掌天府(장천부) & 撑天柱地(장천주지)

16행 천사는 언제 감동받는가? ·····························································253

感通天使(감통천사)

天使

장도릉(張道陵)天師道(천사도)

青蘋(청빈)과 眚蘋(생빈)

青蘋(청빈)-부평초는 바람을 타고

安然利涉(안연이섭)

삼국유사의 만파식적과 人竹合一(인죽합일)의 조건

17首鼠之謀(수서지모) & 당랑포선 황작재후 ····································258

왜 수서양단의 외교정책을 취하게 되는가?

선린우호(友好)

螳螂捕蟬黃雀在後 (당랑포선황작재후)의 외교와 군사전략상 의미

首鼠之謀(수서지모), 수서양단(首鼠兩端), 수시 유연성의 정책 필요성

유신 애강남부, 但坐觀於時變 本無情於急難, 시대 상황의 변화 & 냉정하고 차분한 대처

外信安之(외신안지)의 정책

守信(수신), 신용의 중요성

외유내강 외교정책

18 660년 전쟁 상황 & 소정방 평전 ··················································264

熊津道行軍大摠管(웅진도행군대총관)

以待君王(이대군왕) 嚴陣以待(엄진이대)

19행 황산벌 전투는 어떻게 전개되었는가? ···········································266

列陣黃山(열진황산)

전투 대형-팔진도-10진도-12진도

제갈량의 팔진도 & 손빈병법의 팔진도 & 당태종의 破陣樂舞圖(파진악무도)

백제와 신라의 황산벌 전투-섬멸전

당태종의 어린진과 학익진

장평대전-碎於長平之瓦(쇄어장평지와)

(치장) 鴟囂(치효장)

錐刺股(추자고)

蝟聚(위취) 고슴도치

合縱連橫(합종연횡)

(치장) & 계백의 오천 결사대

무측천 건릉 술성기 구절

황산벌 전투의 고슴도치형 공격 & 학익진의 포위전술

며느리 발톱을 숨기고

왜 오합지졸로는 승리할 수 없는가?

20행 적의 우두머리들은 언제 항복하는가? ··········································276

패자가 항복하는 모습

元惡泥首轅門(원악니수원문)

도망하는 적을 어디까지 추격할 것인가?

21三年苦役(삼년고역)의 의미 ··························································280

三年之畜(삼년지축) 3年苦役(삼년고역) 三年化碧(삼년화벽)

‘전쟁은 삼년안에 끝내야 한다’-明王擧事制勝於三年(명왕거사제승어삼년)

22행 천하의 인재를 어떻게 구할 것인가? ············································283

所寶惟賢(소보유현)

爲善最樂(위선최락)-선을 행하는 것이 가장 즐겁다

悠仁訪道(유인방도)

23無爲(무위)無不爲(무불위)는 무엇을 말하는가? ························286

朝野(조야환오)

해뜨면 일하고 해지면 쉬고-

日出而作 日落而息(일출이작 일락이식)

無爲而無不爲(무위이무불위)

天下自和 寧無事(천하자화 청녕무사)

노자도덕경 제38

縱以無爲(종이무위)

天下自治(천하자치) & 당태종의 제범 求賢(구현)

유신의 애강남부에서 무위의 개념

사람의 행동을 결정짓는 최후의 판단자는 무엇인가?

“프로테스탄트 윤리와 자본주의 정신

문화와 철로의 전철수

24행 민족중흥 오태백(吳泰伯)은 누구인가? ········································292

누가 민족 중흥을 가져오는가?

오나라의 시조 오泰伯(태백)

진백(秦伯)

秦伯嫁女(진백가녀)

德化祥流(덕화상류)

25(읍루) & 여진족 & 만주족 ················································299

歸德之風(귀덕지풍)

덕화정치 德政(덕정)

蜂翔吐飯(봉상토반)- 사람이 완전히 변해서 새사람이 되었다

봉상토반 & 握髮吐哺(악발토포)

北接 (북접읍루)

삼국 정립 시대가 아닌 남북국 시대 관점 필요성·

만주사관

읍루와 여진족과 만주족

읍루 발해 거란 말갈 여진 만주 요나라 금나라 원나라 청나라

북방 오랑캐들의 역사 조작

조선1천년래제일대사건

26罪己詔(죄기조)-자아비판 ····························································313

군왕과 사지절을 초치하여 역사 공부를 하고

마음가짐을 새롭게 다졌다

使持節(사지절)

罪己詔(죄기조)

27天上旌旗(천상정기) ····································································317

軍落於天上旌旗(군락어천상정기)

旌旗(정기)-깃발을 수없이 많이 꼽고 휘날리게 하여

적을 대적하는 현낭진(玄囊陣)

28행 위기는 어떻게 극복하는가? ························································319

權宜之謀(권의지모) 시의적절한 계책

出如反手(출여반수)-權宜之計(권의지계)

巧不可言事不可筆(교불가언 사불가필)

神出鬼沒(신출귀몰)

손자병법의 迂直之計(우직지계)

. 문무왕릉비..비문..앞면..국편위..번역..오류..지적..정리표 ··· 323

1. 비문 앞면 1-28행 국편위 번역 ············································· 325

2. 비문 앞면 1-28행 국편위 해석 오류 지적 정리표 ·················· 331

3. 비문 앞면 1-28행 추홍희 번역 정리표 ·································· 352

...문무왕릉비..연구..2..&..3..주요..내용..요약 ·······360

1. 『곡신불사 영광불멸 문무왕릉비 비문 연구 제2권』 -책 주요 내용 요약- ······························································ 360

2. 『역사 혁명: 문무대왕 유언 비밀 해제: 삼국사기는 이렇게 조작됐다』- 문무왕릉 연구 제3- 책 주요 내용 요약 ··········· 371

VI. 문무왕릉비..판독문.. ·······················································374

1. 판독문 ···················································································· 374

2. 문무왕릉비 발견과 탁본 판독문 전승 내역표 ··························· 379

3. 유희애 <해동금석원> ····························································· 381

VII...2권과..3권에..이어질..내용 ····································394

1. 진국과 가야의 영토 경계선 ····················································· 394

2. 무죄추정의 원칙과 beyond reasonable doubt (합리적인 의심이 없을 정도의 증명) ······································· 400